23일 페이스북 통해 "단 한번도 윤석열 옆에서 자리 탐한 적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오늘 윤석열 대선후보 곁을 떠나겠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정치권에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선대위 합류 거부가 장 의원의 비서실장 임명과 권한 분배를 두고 윤 후보와 이견이 발생했기 때문이라는 추측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장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단 한 번도 윤 후보 옆에서 자리를 탐한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후보께서 대통령에 당선되어 청와대로 들어가시는 날, 여의도로 돌아와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며 의정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생각 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 지난 7월30일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국민의힘 당사를 방문해 장제원 의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이어 “그러나 저의 거취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모두 제 부덕의 소치다. 이제 스스로 결심할 시간인 것 같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윤 후보에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 뿐”이라며 “많이 부족한 저를 깊이 신뢰해 주시고 아껴 주시는 마음에 보답하지 못해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그는 “그러나, 이것이 진정으로 후보님을 위한 길이라고 판단했다. 저의 진심 어린 충정이라는 것을 이해해 주실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특히 “윤석열의 무대에서 윤석열 외에 어떤 인물도 한낱 조연일 뿐”이라면서 “방해가 되어서도, 주목을 받으려 해서도, 거래를 하려 해서도 결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따.

이어 “제가 그 공간을 열겠다. 후보님 마음껏 인재를 등용하시고 원탑이 되셔서 전권을 행사하시라. 그래서, 내년 3월 9일 우리 모두가 꿈꾸고 염원하는 압도적 정권교체를 실현해 주시라”고 당부했다.

장 의원은 “비록 윤 후보 곁은 떠나지만,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정성을 다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을 위해 뛰겠다”면서 “한편으로는 가슴이 쓰리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저를 만들어 주신 사상 주민 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니 포근함을 느낀다”고 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