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내년 7인조 신인 걸그룹을 선보인다. 

JYP는 지난 7월 새 걸그룹 론칭을 예고한 뒤 관련 콘텐츠와 팀 멤버를 순차 공개했다. 

팀은 지니, 지우, 규진, 설윤, 배이, 해원, 릴리까지 총 7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걸그룹 명가' JYP가 선보이는 '넥스트' 걸그룹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있지(ITZY)까지 걸그룹 성공 신화를 이어온 JYP에서 3년 만에 새 걸그룹을 내놓는 만큼 기대가 쏠린다. 

JYP는 있지의 명성을 이을 '넥스트' 걸그룹 론칭을 위해 아티스트 4본부를 신설하고 파격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지난 7월 팀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은 채 판매한 데뷔 싱글 한정판 '블라인드 패키지'는 열흘간 선주문량 6만 1667장을 달성하며 대중의 기대를 입증한 바 있다.

유튜브 채널 'JYPn'은 멤버들의 댄스, 보컬 커버 콘텐츠가 게재된 후 3개월여 만에 누적 조회수 1360만 회를 돌파했다. 

#. 춤∙ 노래∙ 비주얼 다 되는 조합

지니, 지우, 규진, 설윤, 배이, 해원, 릴리는 춤, 노래, 비주얼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 총 12편의 댄스, 보컬 커버 콘텐츠는 특별한 장치 없이 완성돼 멤버들의 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일곱 멤버는 특정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는 '올라운더' 역량을 가졌다. 7댄스, 7보컬, 7비주얼 멤버로 구성된 '전원 에이스' 그룹의 탄생을 예고한다.
 
#. 그룹을 완성할 마지막 단추, '릴리'

JYP는 지난 19일 새 커버 콘텐츠를 오픈하고 일곱 번째 멤버 릴리를 공개했다. 2015년 4월 인기리에 종영한 SBS 'K팝스타 시즌4' 이후 6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릴리는 여전한 소울과 매력으로 국내외 K팝 팬들은 물론 대중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JYP는 지난 7월 새 걸그룹의 공식 티징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오픈하며 "유어 넥스트 페이보릿 걸그룹(YOUR NEXT FAVORITE GIRL GROUP)"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