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기자] 14일 '화이트데이' 사탕 선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여학생들이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에 대한 흥미로운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 "화이트데이 사탕?" 여자친구 분노하는 선물 1위…'미움받을 용기'

알바몬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대학생 12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다란 사탕바구니가 1위로 꼽혔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학생들이 응답한 화이트데이 선물 1위는 ‘사탕, 초콜릿’으로 41.2%에 정도였다. 다음으로 ‘꽃다발(13.2%)’, ‘시계·목걸이·반지 등 액세서리(11.8%)’, ‘구두·가방 등 잡화(7.6%)’ 등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여자들이 가장 받기 꺼려하는 화이트데이 선물로는 ‘만들어서 파는 비싸고 부피만 큰 사탕바구니(38.4%)’였다. 이어 ‘종이학과 학알(20.3%)’, ‘준비 없이 사주는 선물(15.8%)’ 등의 순이었다.

이와 함께 성별에 따라 사탕이나 초콜릿을 주고 받는 기념일에 대해서는 남녀가 다른 시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여학생들의 생각은 ‘사랑을 표현하는 날’이 31.3%로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반해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알려진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대해 남학생들의 두드러진 입장은 ‘하자니 부담, 안 하자니 눈치(29.5%)’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결국은 상술(21.8%)’, ‘선물과 데이트비용 모두 부담해야 하는 씁쓸한 날(11.3%)’, ‘장난스럽고 유치하다(10.8%)’ 등 부정적인 시각이 상당수였다.

이처럼 화이트데이에 대해 부담스러워하면서도 화이트데이 선물을 계획하고 있다는 남학생의 비중은 응답자의 59%에 달했다. [미디어펜=이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