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보도자료를 통해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 후보 단일화는 두 당 후보가"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30일 여야가 내년 1월부터 시행하기로 했던 가상자산 과세를 1년 유예한 것과 관련해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 집부자 양도세 완화에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또 기득권 담합을 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양당은 이미 종부세 대상을 반토막 내는 부자감세로 환상의 케미를 보여준 바 있다. 아무래도 후보 단일화는 양당 후보가 하셔야 할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우리 청년들이 코인으로 달려가는 것은 34년 양당정치가 계층의 사다리를 불태워버린 탓"이라며 "청년들의 영끌지옥을 끝내고, 강력한 기득권 재조정을 통해서 청년들의 기회를 열어주겠다는 사람은 없고 양당 후보는 오히려 리스크가 큰 투기로 가는 길만 닦아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30일 여야가 가상자산 과세를 1년 유예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거대 양당 기득권 담합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에서 손을 들어 보이고 있다. 2021.11.8./사진=연합뉴스

이어 그는 "무엇보다 가상자산 과세는 국회와 정부가 2017년부터 일찍이 검토하고, 4년간 착실히 준비해서 제도화에 여야가 모두 합의한 것이다"라며 "그런데 여당 대통령 후보가 문재인 정부와 차별화, 또 청년표를 노려 내놓은 한 마디에 중대 국정방향이 호떡처럼 뒤집히고 있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라도 입법부의 결정을 호령 한 마디로 바꿀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국민의 대표기관인 이 국회가 자신들의 한낱 권력 수단으로밖에 보이지 않는것 같다. 참담한 일"이라고 했다. 

심 후보는 "내년 대선은 호령으로 나라 다스리는 제왕을 뽑는 선거가 아니다"라며 "양당 후보들은 벌써부터 당내 절차를 무시하고, 국회의 합의를 깨뜨리는 등 ‘제왕적 대통령 경쟁’에 나서고 있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2022년의 대한민국은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이 되어야 한다"며 이재명의 민주당도, 국민의힘의 윤석열도 아닌 시민들의 심상정이 기득권 양당체제 끝내고, 다양한 시민의 열망이 꽃피는 다당제 책임연정의 시대를 기필코 열어내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