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페이스북에 "앞으로는 청년 내세우고 뒤로는 기성세대 기득권 연장하는 꼼수"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해 "선거 때만 되면 그동안 곁을 내주지도 않던 청년들을 불러내, 일회성 사진을 찍고 청년을 위한 정치를 할 거라 한다"고 싸잡아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는 사람도 보여주는 사람도 민망한 대한민국의 청년 정치는 앞으로는 청년을 내세우고 뒤로는 기성세대의 기득권을 연장하는 꼼수로 전락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지금 대선 후보라고 나온 사람들이 이것저것 다 해주겠다, 한 달에 얼마씩 주겠다고 선심성 청년구애 정책을 잠시 쏟아붓고 선거가 끝나면 금세 '입싹닫'(입을 싹 닫는다)한다"며 "청년 이미지만 차용하는 '청년 팔이 정치', '청년 들러리 정치'를 이제 그만해야 한다"고 직격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30일 페이스북에 "선거 때만 되면 그동안 곁을 내주지도 않던 청년들을 불러내, 일회성 사진을 찍고 청년을 위한 정치를 할 거라 한다"고 여야 후보들을 싸잡아 비판했다. 사진은 6월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부동산 및 주거 안정 정책토론회에서 축사 모습./사진=미디어펜

이어 그는 "지금 너도나도 퍼주는 포퓰리즘 정책들이 사실은 내가 나중에 갚아야할 빚이라는 것을 홍준표 의원님의 온라인 청년 플랫폼 ‘청년의 꿈’이 청년들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해서 들러보았다"며 "그 곳은 기성세대 공간에 방 한 칸 내주듯 청년을 활용한 것이 아니라, 오롯한 청년의 생각과 대안으로 함께하는 공간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기득권 양당의 대선후보들께서는 더 이상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표로만 바라보지 말고 이 곳에 가서 청년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진정성 있게 답해야 한다"며 청년의 꿈 실현을 위해 함께  ‘청년의 꿈’에 가볼 것을 권한다"고 제안했다. 

안 후보는 "저도 참여해서 청년들의 꾸미지 않은 목소리, 기성세대 눈치 보지 않고 외치는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라며 "이제라도 청년 ‘들러리’ 정치 그만 끝내고, 청년 ‘주인공’ 정치를 회복하자"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