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7년 만에 돌아온 잿빛 여동생'이 전파를 탄다.

   
 

14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끔찍한 유괴사건을 당한 뒤 7년 만에 돌아온 한 소녀의 과거를 추적한다.

이지나씨(가명)는 지난 2013년 7년 동안 애타게 찾던 동생 유나(가명, 당시 만 19세)양을 한 병원의 중환자실 병동에서 마주하고 큰 충격에 휩싸였다.

7년 만에 만난 동생은 몸 전체가 멍과 상처로 뒤덮인 채 뼈만 남아있는 상태였던 모습으로 발견된 것이다. 이에 제작진은 그녀에게 무슨 사연이 있었던 것인지 취재에 나섰다.

지난 2006년,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유나 양은 집을 나간 뒤 간간이 이지나 씨에게 안부 연락을 했다. 그러나 이후 다시 언니를 찾은 유나 양은 19살 어린 나이에 걸리기 힘든 심각한 간경화와 합병증으로 인해 온몸은 새카만 잿빛으로 몸 상태는 70대 노인과 같았다.

제작진은 언니 지나에게 건네받은 동생의 소지품에서는 전국을 오갔던 버스 승차권과 수 십장에 명함 등 수상한 흔적들을 발견하고, 유나의 행적을 수소문하던 중 한 지인으로부터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된다.

지인은 유나 양이 어디론가 떠난 후 구타는 물론 돈을 갈취당하며 누군가에게서 도망쳤다는 목격담부터 머리가 찢어진 걸 봤다는 소문까지 유나를 둘러싼 괴상한 소문이 돌고 있다는데.

그런데 소녀의 소지품에서 또 다른 단서가 발견됐다. 유난히 앳된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발견 된 것이다. 사진 속에서 단체복을 입고 있던 유나는 그 어떤 때보다 밝고,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었다. 또래의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도 여느 10대 소녀와 다르지 않았다.

쉽사리 예측할 수 없는 7년의 시간, 과연 유나는 어디에서 어떤 삶을 살았던 것일까? 1년 6개월 동안 사건을 추적한 제작진은 유나가 쓰러지기 직전까지 함께 했던 친한 언니로 부터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됐다. 유나가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끔찍한 사건에 연루됐었다는 것이다. 과연 이 어린 소녀가 연루됐던 사건은 무엇이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미스터리로 가득했던 한 소녀의 ‘7년’을 추적해 본다. 오늘(14일) 밤 11시 15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