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01.28 22:57 금
> 연예·스포츠
[2021 AAA] 이정재→BTS 9개팀 대상 영예…임영웅은 '4관왕'
승인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승인 2021-12-03 05:00:0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배우 이정재, 이승기, 유아인, 그룹 NCT127,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가수 임영웅이 '2021 AAA'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이하 '2021 AAA')가 슈퍼주니어 이특, 아이브 장원영의 진행 하에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 배우 이정재(위부터 차례대로), 그룹 방탄소년단, 세븐틴. /사진=더팩트, 빅히트 뮤직 제공

올해 'AAA' 대상의 영예는 총 9팀(명)에게 돌아갔다. 

먼저, '올해의 배우'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와 이승기(TV부문), 유아인(영화 부문)이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년 연속 'AAA' 대상에 오른 이정재는 이날 '페뷸러스', '핫트렌드'까지 총 3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가수'는 그룹 세븐틴이 차지했다. 세븐틴은 '페뷸러스', '베스트 프로듀서'(멤버 우지)까지 총 3관왕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노래', NCT 127은 '올해의 앨범',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의 퍼포먼스', 에스파는 '올해의 스테이지' 부문 대상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달 27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대면 콘서트를 진행 중인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버터'(Butter)가 '올해의 노래'가 돼 기쁘다. 아미(팬덤명)에게 감사하다. 소중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 가수 임영웅. /사진=더팩트


임영웅은 '올해의 트로트' 부문뿐만 아니라 '베스트 OST', 'U+아이돌 Live 인기상', 'RET 인기상' 등 총 4관왕을 기록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그는 "좋은 자리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었을 텐데, 상을 4개나 받아 행복하다"면서 "이 상을 받게 도와준 영웅시대(팬덤명)에게 감사하다. 영웅시대는 제 전부다. 내년에도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정재 외에도 '오징어 게임' 배우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배우 허성태, 김주령은 '베스트 액터상'을, 정호연은 'U+아이돌라이브 인기상'을 수상했다. 

가수 부문에서는 올해 역주행 신화를 쓴 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베스트 아티스트상', '핫트렌드상' 등 2관왕에 올랐다. 

사생활 논란으로 시상식에 불참한 배우 김선호는 'RET 인기상', 'U+아이돌라이브 인기상'에 이름을 올렸다. 

   
▲ 그룹 브레이브 걸스. /사진=더팩트


[이하 '2021 AAA' 수상자 명단]

▲대상=이정재(올해의 배우), 이승기(TV부문), 유아인(영화부문), 세븐틴(올해의 가수), NCT127(올해의 앨범),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스트레이 키즈(올해의 퍼포먼스), 에스파(올해의 스테이지),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베스트 아티스트 = 뱀뱀, 브레이브 걸스, 엔하이픈(이상 가수), 전여빈, 한소희(이상 배우)

▲베스트초이스 = 펜타곤, 골든차일드, 모모랜드(이상 가수), 이준영, 주석태(이상 배우)

▲아시아 셀러브리티 = 뱀뱀, 더 보이즈(이상 가수), 유아인, 와치라윗 치와아리, 메타윈 오파이암카천(이상 배우)

▲페뷸러스 = 세븐틴(가수), 이정재(배우)

▲베스트 뮤지션 = 강다니엘, 있지(ITZY),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베스트 어치브먼트 = 뉴이스트

▲베스트 뮤직비디오 = 에버글로우

▲베스트 크리에이터 = 용감한 형제

▲베스트 프로듀서 = 우지(세븐틴)

▲베스트 OST = 임영웅

▲베스트 액터 = 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베스트 연기 = 권유리,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

▲신스틸러 = 차지연

▲신인상 = 엔하이픈, 에스파(이상 가수), 이도현(배우)

▲이모티브 = 우주소녀 쪼꼬미(가수), 권은비(가수), 차은우(배우), 문가영(배우)

▲U+ 아이돌라이브 인기상 =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이상 가수), 김선호, 정호연(이상 배우)

▲RET 인기상 = 엑소, 트와이스, 임영웅, CL(이상 가수), 김선호, 송지효(이상 배우)

▲핫트렌드 = 브레이브 걸스, 에스파(이상 가수), 이정재(배우)

▲아이콘 = 우즈(가수), 류경수(배우)

▲뉴웨이브 = 스테이씨, 위클리(이상 가수), 나인우(배우)

▲포텐셜 = 알렉사, T1419(이상 가수), 황민현(배우)

▲포커스 = 다크비, 킹덤, 블리처스(이상 가수), 박건일, 도영(이상 배우)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산다이메 제이소울 브라더스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세종로대우빌딩 복합동 508호  |  회사직통번호 : 02)6241-7700  |  팩스 : 02)6241-7708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574 | 등록일.발행일 2008.5.8   |  발행인 : 이의춘 | 편집인·편집국장 : 김태균 | 청소년보호책임자:김사성
Copyright © 2013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