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김재중이 동방신기 데뷔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3일 오후 첫 방송되는 MBC M '원스'에서 김재중은 SM 연습생 시절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데뷔 초 시크한 냉미남으로 주목받았던 김재중은 당시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프로듀서에게 입을 열지 말라는 부탁을 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차가운 꽃미남 같은 외모와 달리 입만 열면 '깨는' 말투 때문에 데뷔 초 뜻하지 않은 묵언 수행을 했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또한 동방신기로 데뷔하지 못할 뻔한 이야기를 전했다. SM 연습생 시절, 자격 미달로 데뷔 조에서 탈락한 김재중은 가수의 꿈을 접고 고향으로 돌아가게 됐다고. 그러나 아주 특별한 계기로 이수만 프로듀서의 눈에 들어 무사히 동방신기로 데뷔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재중의 동방신기 데뷔에 얽힌 사건의 전말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 사진=MBC M '원스'


'원스'는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고, 그 안에 담긴 그들의 인생 히스토리와 고품격 라이브 무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라이브 토크쇼다.

프로그램의 제목 '원스'(once)는 '한때', '한 번'이라는 뜻으로, 아티스트가 인생의 '한때' 즐겨 들었던 플레이리스트부터 가장 의미 있는 단 '한 곡'의 플레이리스트까지 공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스'는 매회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그들의 인생 히스토리를 심층적으로 파헤친다. 출연 아티스트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본인의 히스토리 토크과 함께 주제에 걸맞은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본인에게 큰 의미를 갖는 노래들을 라이브로 선사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