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황희찬(25·울버햄튼)이 5경기째 이어진 골 침묵을 깨기 위해 리버풀전을 정조준한다.

울버햄튼은 5일 0시(한국시간) 리버풀과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울버햄튼은 최근 2경기 연속 무승부에 그치며 순위가 8위(승점 21)로 처졌다. 리버풀은 최근 리그 3연승 상승세를 보이며 3위(승점 31)에 랭크돼 선두 첼시(승점 33)를 추격 중이다.

   
▲ 사진=울버햄튼 SNS


황희찬은 이번 리버풀전 역시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지난 9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 시즌 4호골을 넣은 후 5경기 연속 골 맛을 못보고 있는 황희찬이다. 리버풀전에서 6경기만에 다시 득점포를 가동할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상대팀 리버풀은 선두권 경쟁을 벌이는 강팀이며 3연승 기간 12골을 몰아치면서도 단 1실점밖에 하지 않은 안정적인 수비를 갖췄다. 반면 울버햄튼은 최근 4경기에서 단 1골밖에 못 넣을 정도로 공격진이 침체에 빠져 있다.

황희찬을 포함해 라울 히메네스, 아다마 트라오레 등 울버햄튼 공격진이 더욱 분발해야 하는 상황이다.

다만, 황희찬에게 리버풀은 좋은 기억을 안겨준 팀이다. 황희찬이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소속이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리버풀을 만나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꼽히는 버질 반 다이크를 제치고 환상적인 골을 터뜨린 장면은 팬들 기억에 선명하다. 황희찬이 이번 시즌 울버햄튼으로 임대 이적해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누비는 것도 바로 그 리버풀전 골 영향이 크다.

황희찬이 다시 만난 반 다이크를 앞에 두고 5경기 연속 침묵을 깨는 골 소식을 전할 수 있을까. 울버햄튼-리버풀전의 주요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