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IHQ가 뉴랭크와 손잡고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종합미디어그룹 IHQ는 6일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의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뉴랭크와 지난 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지난 3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박종진 IHQ 총괄사장(왼쪽)과 이홍림 뉴랭크 코리아 대표가 포즈를 취한 모습. /사진=IHQ 제공


이날 업무협약식은 박종진 IHQ 총괄사장, 이홍림 뉴랭크 코리아 대표와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향후 양사는 ▲국내 거주중인 중국인 대상 크리에이터 오디션 진행 ▲중국 활동을 위한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지원 ▲중국 내 홍보 및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IHQ는 채널 IHQ와 드라맥스 등 5개 방송 채널과 매니지먼트 부문인 싸이더스(sidus)HQ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디지털 콘텐츠 강화와 글로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회사는 보유한 매니지먼트 경험과 미디어 제작 노하우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을 돕는 등 중국 활동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중국 최대 IT기업인 '텐센트'가 2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뉴랭크는 탄탄한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창업 서비스, 전자상거래, 저작권 유통 등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랭크는 단기간에 많은 ‘왕홍’을 양성한 경험과 중국에서 수집한 빅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등을 돕는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협약식에서 “중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뉴랭크와의 협업은 디지털 콘텐츠 확장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