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현 선대위 수석부대변인, 6일 논평 통해 "공수처 대개혁만이 답"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은 6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윤 후보에 대한 ‘표적수사’를 하고 있다면서 “고발사주 프레임이 먹히지 않자, 심지어 이번에는 판사 사찰 의혹으로 수사 방향을 돌렸다. 전형적인 먼지떨이식 표적 수사”라고 비판했다.

최지현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공수처 수사는 ‘증거’는 없고, 지극히 편향된 ‘정치 평론’만 있는 것인가. 공수처는 수사를 하고 있는가 아니면 정치를 하고 있는가”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2일 여운국 공수처 차장검사는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 '공수처는 아마추어' '대장동 사건은 경제범죄지만, 고발사주는 국기문란' 등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1월 21일 취임식을 갖고 있다. /사진=공수처 제공

최 수석부대변인은 "여 차장은 김영배·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의 발언을 앵무새처럼 반복한 것으로, 민주당 인사들과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수사하다 보니 생각이 같아진 것인가"라며 "오죽했으면 그 말을 듣던 판사가 이를 제지했겠나"라고 꼬집었다.

그는 “육하원칙도 수사원칙도 지키지 않는 ‘아마추어’ 공수처는 ‘청부수사’·‘정치수사’·‘창작수사’에만 집중해 망신을 사고 있다”면서 “그러고도 내년 예산으로 181억 원을 요청하고 직급을 상향 조정해 달라고 민원을 넣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출범 이후 11개월간 인지 수사 단 한 건도 못 하는 공수처에 그렇게 많은 국민의 혈세가 투입돼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청부수사’를 주도하며 혈세를 낭비하는 여운국 검사의 ‘아마추어’ 공수처에서 국민들은 더 이상 희망을 찾을 수 없다. 여운국 검사의 즉각 해임과 수사, 공수처 대개혁만이 답”이라고 촉구했다.

허은아 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태어난 기관이 정작 살아있는 권력 눈치만 보고 야당 표적수사에 열중"이라며 "부실 영장으로 야당 국회의원 불법 압수수색 시도로 모자라, 고발사주 의혹으로 세 번씩 영장을 청구해놓고 모조리 기각당했다"고 지적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무엇을 위해 그리도 공수처 설치에 집착했는지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권을 옹위하고 야당을 탄압하려는 목적"이라고 주장하며 "국민의힘은 정권교체 이후 공수처의 비정상적 행태를 반드시 바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