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차원 ESG경영협의회서 논의, ESG경영 본격화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 성과평가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항목을 단계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제2본점 / 사진=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은 지난 1차 ESG경영협의회에서 계열사별 ESG 추진사항을 공유한 데 이어, 2차 협의회에서는 ESG 관련 항목을 종합 평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중장기적으로 전 계열사에 대한 ESG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ESG 관련 심도 있는 활동을 도출하기 위한 방책인 것으로 알려졌다. ESG경영협은 지속가능경영총괄 및 각 자회사 ESG경영 담당 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들은 올해 경영진 성과평가지표로 ESG 항목을 반영해 평가하게 된다. ESG 주요 지표를 참고해 계열사의 ESG경영 활동 전반에 걸친 △고객·기업 서비스 △ESG 관련 대출 △ESG 실천 노력도 △ESG 기업문화 등을 포괄적으로 측정하고 성과평가에 반영하는 것이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ESG경영 실천에 힘을 주는 만큼, 전 계열사가 ESG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은행 뿐만 아니라 비은행 계열사까지 ESG 성과평가를 확대해, ESG경영을 내재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