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BC카드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함께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특화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내년 1분기 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 사진=BC카드 제공
 

새로 출시될 로스트아크 PLCC는 게임 내 결제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로스트아크는 유저들이 캐릭터의 전투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각종 재료 아이템은 물론, 외형을 꾸미는 데 필요한 아이템, 각종 기간제 특수효과 등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할 다양한 상품을 필요시 구입할 수 있도록 유료로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BC카드는 실생활에서도 실적 조건 없이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탑재해, 단 한 장의 카드로 게임과 현실을 아우르는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카드 디자인은 게임 내 대표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PLCC를 통해 축적한 결제 데이터와 게임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유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간 시너지 기반의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또한 PLCC 사업 수익금을 활용한 기부금을 조성해 로스트아크 유저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양사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상호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