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자 관점에서 필요한 투자정보 제공…실질 구독자 확보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유튜브 채널 ‘성공투자로 이끄는 계단, STEPS(이하 STEPS TV)’가 지난 16일 기준 누적 조회수 12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STEPS TV'가 누적 조회수 1200만뷰를 돌파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지난해 6월 시작한 STEPS TV의 총 구독자 수는 10만4000여 명에 달한다.

STEPS TV는 주식투자자 관점에서 투자에 필요한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국내외 시황과 투자전략을 김일구 수석이코노미스트가 소개하는 ‘김일구의 쩐쟁’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박영훈 리서치센터장이 미래 에너지 산업 이슈에 대해 짚어보는‘박영훈의 Power to X’로 투자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또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다면 ‘한상희의 미국주식 쩐쟁’과 ‘정정영의 중국주식 쩐쟁’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뛰는 PB(프라이빗 뱅커)가 직접 출연해 국내 시황을 설명하는 ‘PB 최경진의 퀵시황’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준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은 “한화투자증권은 투자자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 있는 애널리스트와 PB를 발굴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최신 금융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투자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