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전남 선대위 출범식에서 "민주당 들어갈 수 없어 부득이 국민의힘 선택"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3일 "80년대 민주화운동 하신 분들도 많이 있지만, 그 민주화운동이 그야말로 자유민주주의 정신에 따라 한 민주화운동이 아니고, 어디 외국에서 수입해 온 이념에 사로잡혀서 민주화운동을 한 분들과 같은 길을 걸은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전남 순천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열린 전남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그 시대에는 민주화라고 하는 공통된 목표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이해가 됐다"며 "그러나 실제 문민화가 되고, 우리나라 정치에서 민주화가 이뤄지고, 전체적으로 고도 선진 사회로 발전하는 데 발목을 잡아왔고 지금도 여전히 그렇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그동안 제대로 잘 못했기 때문에 우리 호남 분들이 그동안 국민의힘에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고, 지지를 하지 않으셨다. 충분히 이해가 간다"고 말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3일 광주 AI데이터센터에 방문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이어 "저도 이 정권을 교체해야 하고, 민주당에는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부득이 국민의힘을 선택했지만 이 국민의힘이 진정한 국민의 지지를 받는 수권정당이 되기 위해서 엄청나게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고 저도 늘 주장하고 있는 바다"라고 했다.

특히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인 저로서는 (득표율이) 10%든, 15%든 좋다. 정말 국민의힘이 이 호남인들의 마음의 문을 열게 해줄 수 있는 당이라면 전국 선거에서 대승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윤 후보는 또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2017년 5월 이후 지금까지 한 번 잘 돌이켜보시길 바란다. 도대체 문재인 정부가 뭐 잘한 게 있는지"라고 지적했다.

그는 "잘한 것을 찾을 수 없다는 게 국민의 중론이다. 바로 이 시대착오적인 이념으로 엮이고 똘똘 뭉쳐진 소수의 이너서클이 돌아가면서 국정을 담당해서다"라며 운동권 세대를 직격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백현동 사건은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하지 않는데도 사건 관련자들, 초과이익 환수조항을 뺀 사람들이 순차적으로 죽어나가고 있다. 민주당은 주 당사자를 대선후보로 만들었다"며 "이렇게 되면 나라가 아니다. 망하는 지름길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