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진행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성신여자대학교는 지난 23일  서울 돈암동 수정캠퍼스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성신여대와 한국여성벤처협회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신여대


이날 협약식에는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 이성근 대외협력부총장, 전홍민 대학일자리본부 센터장, 신동원 창업지원단 특임교수와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장혜원 수석부회장, 성미숙 부회장, 김학섭 사무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신여대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창업가들이 보다 체계적, 효율적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진행을 통한 청년 고용 확대를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로 삼고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성신여대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초기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등 여대 중에서는 창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도 대학”이라며 “실질적인 협력 프로그램으로 업계에 귀감이 되는 좋은 사례와 성과를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은 “재학생들이 한국여성벤처협회의 큰 울타리 안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를 짊어지고 창업가를 꿈꾸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창업을 꿈꾸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소중한 주춧돌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은 재학생들의 창업 활성화와 창업가 양성을 위해 기본 단계부터 실전 단계까지 창업 관련 다양한 비교과 및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가 개최한 ‘2021 전국 여대생 벤처 성장 챌린지’에서 성신여대 3개의 팀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