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진원 기자]  맥도날드, 풀무원, hy, 동원F&B, KFC, 풀무원건강생활, 할리스가 27일 신제품을 선보였다. '맥도날드 행운버거', '칸러브 엑스투', '사치닭', '그린 덴마크' 2종, '쏘랑이치킨',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한정메뉴 등이 출시됐다.

◆맥도날드, 연말 나눔의 가치 담은 ‘행운버거’ 한정 출시

   
▲ 맥도날드 '행운버거' 출시 포스터./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를 선보였다. 올해 행운버거는 기존 '행운버거 골드'와 해쉬브라운을 더해 만든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출시했다. 행운버거는 2013년 첫 출시 이후 매해 연말마다 선보이고 있는 맥도날드의 한정 메뉴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출시 3주 만에 150만개를 판매하고 총 1억5000여만 원의 기부금을 모은바 있다.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 구매 시 100원씩 한국RMHC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중증질환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운버거는 이날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되며 내년 1월 2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 출시

   
▲ 풀무원녹즙 '칸러브 엑스투' 이미지./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이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를 출시한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 음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하나의 제품에 담아 구성한 일체형 제품이다.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을 뚜껑에 담고, 녹즙과 같은 과채주스, 혼합음료, 액상차 등의 액상 음료는 병에 담아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의 병 부분에는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을 담은 녹즙이, 음료 뚜껑 부분에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1, B2, B6 3종이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들어가 있다. 

◆hy, 편스토랑 밀키트 류수영의 ‘사치닭‘ 출시

   
▲ hy 편스토랑 밀키트 '사치닭' 이미지./사진=hy


hy가 연말을 맞아 편스토랑’ 밀키트 '사과치킨크림파스타(이하 사치닭)‘를 선보인다. 사치닭은 연예인들이 만든 메뉴를 평가해 우승자를 뽑는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크리스마스 특집편 우승 메뉴다. 두 번의 우승 이력이 있는 방송인 류수영의 세 번째 닭요리로 사과를 섞은 크림소스와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만든 파스타다. 신제품은 냉장 밀키트로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다음날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한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는 hy 공식 온라인 스토어 프레딧에서 가능하다.

◆동원F&B,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2종 출시

   
▲ 동원F&B '그린 덴마크' 2종 이미지./사진=동원F&B


동원F&B가 통곡물을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2종(귀리, 아몬드)을 출시한다. 그린 덴마크 2종은 각각 캐나다산 귀리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갈아서 만든 식물성 음료다. 신제품 190mL 한 팩의 열량은 45kcal이며 일일 영양성분 기준 33%의 칼슘과 비타민D를 넣고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도 더한 제품이다. 국제 NGO인 산림 관리 협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에서 인증한 종이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KFC, 검은 호랑이 기운 담은 '쏘랑이치킨' 출시

   
▲ KFC '쏘랑이치킨' 출시 포스터./사진=KFC


KFC가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간장 치킨 ‘쏘랑이치킨’을 오는 28일 출시한다. 쏘랑이치킨은 ‘쏘이치킨’ 시리즈의 신메뉴로 호랑이 기운을 담은 쏘이치킨이라는 뜻을 담았다. KFC는 쏘랑이치킨과 함께 닭다리 통살로 만든 ‘쏘랑이블랙라벨치킨’도 동시에 선보이고, 블랙라벨치킨 4조각과 쏘랑이블랙라벨치킨 4조각으로 구성된 반반버켓을 오는 1월 3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공식앱을 통해 KFC 앱 내 생일 인증을 완료한 호랑이띠 고객에게는 쏘랑이치킨 2조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앱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F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건강생활, 반려견 간식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 출시

   
▲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 이미지./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이 반려견 간식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두부와 새로운 단백질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곤충 등의 원료로 만든 반려견 간식으로, ‘두부너겟’, ‘두부&생선너겟’, ‘인섹트너겟’ 3종으로 출시된다. 두부너겟은 두부와 함께 고구마, 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의 야채를 넣어 만든 채식 간식이다. 두부&생선너겟은 두부와 실꼬리돔 생선을 넣어 물고기 모양으로 제조한 제품이다. 인섹트너겟은 곤충이 주원료로 여기에 고구마, 브로콜리, 치즈 등을 더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반려견 식이 알러지 유발 물질을 소고기 32.4%, 유제품 17.9%, 닭고기 15.2% 순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대체 단백질원으로 두부와 곤충을 사용한 간식을 새로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은 아미오 홈페이지, 샵풀무원, 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반려동물 용품 전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할리스, 새해 맞아 ‘호랑이 캐릭터’ 한정메뉴 출시 

   
▲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흐코./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를 적용한 한정메뉴를 판매한다. 할리스는 쿤더샵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호랑이 캐릭터 ‘흐코’를 개발했다. 쿤더샵은 아기맹수 시리즈, 보니씨, 쿤더캣 등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할리스의 호랑이 캐릭터는 케이크와 마카롱 등 디저트 메뉴와 오는 1월 출시하는 딸기 신메뉴에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할리스는 다음달 1일부터 27일까지 베스트 케이크 4종 및 신메뉴 4종에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데코픽을 꽂아 판매한다. 할리스 대표 디저트 메뉴 뚱카롱 3종도 호랑이 캐릭터를 입혀 한정판매한다. 할리스는 매장에서 호랑이 데코픽이 올라간 메뉴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흐코 종이 엽서를 증정하며, 흐코의 모습이 담긴 2022년 굿노트 다이어리 템플릿도 공식 SNS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진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