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탱크 역할 강화, 인재 영입 등 경쟁력 강화 계획
직급·연공 서열 폐지, 호칭 '님'으로 통일…근무 방식 혁신
[미디어펜=박규빈 기자]LG경제연구원은 내년 1월 1일부터 'LG경영연구원'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27일 밝혔다.

   
▲ LG경영연구원 로고./시진=LG경영연구원 제공

LG경제연구원은 1986년 럭키경제연구소로 출범한 이후 1988년 럭키금성경제연구소, 1995년 현재의 명칭으로 바꾼 뒤 27년만에 사명을 변경했다.

연구원은 기존의 국내외 경제 분석·산업 연구에 더해 계열사들의 변화와 혁신, 미래 준비를 지원하는 그룹의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 올해 하반기부터 사명 변경을 추진해왔다는 설명이다. 이는 △글로벌 경영 환경 분석 △사업 포트폴리오 컨설팅 △고객 가치 혁신 전략 등을 통해 LG그룹 사업 경쟁력 강화를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이와 함께 연구원은 사업 전략·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외부 인재 영입도 가속화하며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경제연구원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조직의 역할과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외부적으로는 함께 일하고자 하는 우수 인재들에게 연구원의 역할을 보다 명확히 전달하고자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 측은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직급과 연공서열을 없애는 등 조직 문화 변화도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 선임·책임 등으로 나뉘어 있던 직급을 통합해 내년부터 ‘OO님’이라는 단일 호칭 체계로 단순화 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통해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등 자율적이고 유연한 일하는 문화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