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제2의 중동붐'을 언급하면서 “현실에서 벌어지는 메시지”라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7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경제재도약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확실하게 갖고 우리가 방향 설정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제2의 중동붐'을 언급하면서 “현실에서 벌어지는 메시지”라고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박 대통령은 “과거 70년대 오일쇼크로 경제를 어떻게 살릴건가, 주저앉을 건가라는 공황에 빠졌을 때 우리는 현실이 주는 메시지를 잘 읽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바로 중동으로 진출해야 한다며 "당시에 기회인줄 모르고 좌절하고 지나가버렸으면 오늘의 번영도 없었을 것이고, 지금도 마찬가지다. 이것이 바로 하늘의 메시지"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포스트 오일시대 중동의 산업다각화 정책추진, 우리 기업의 경쟁력과 인재역량 등을 언급하면서 "중동의 정책과 우리의 창조경제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서로 연대가 잘 맞게 돼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대통령은 "기업, 정부고 할 것 없이 모두가 한마음이 돼 노력할 때 다시 한번 경제재도약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과 믿음을 확실하게 갖고 방향 설정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국내 내수시장은 이미 할 수 있는 많은 조치를 다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시대에 외국과 경제교류와 경제외교를 활발하게 해서 투자를 유치하고 세계시장으로 나가는 길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중동 4개국 순방은 미래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었다"며 "한마디로 가능성을 확신으로 바꿀 수 있었던 것이 이번 순방의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아주 봄기운이 완연한 것 같이 느껴지는데 이렇게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우리 경제도 한번 기지개를 활짝 펴는 펴야 되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