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세헌기자] 두산중공업이 협력업체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성과공유제 대상을 2차 협력사까지 포함키로 했다.

   
▲ 두산중공업 제공

두산중공업은 18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동반성장 콘퍼런스 2015’에서 성과공유제를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다자간 성과공유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1008억 원 동반성장 펀드를 바탕으로 2·3차 협력사 확대 지원, 상생결제시스템 활성화, 경쟁력강화 지원 등 2·3차 협력사와 동반성장 활동을 확대하는 내용으로 ‘동반성장위원회-두산중공업-협력사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정지택 부회장은 “성과공유제가 협력사의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등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대상을 확대했다”며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지원활동을 강화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200여 협력사 대표, 정지택 두산중공업 부회장 등이 함께 했다.

두산중공업은 이 자리에서 동반성장 대상에 선정된 서원풍력기계를 비롯해 성일엔지니어링, 금광테크, 신한금속, 우리기술 등 동반성장 우수협력사 5개사에 상을 수여했다.

두산중공업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2년 도입한 성과공유제에 따라 협력사와 지난해까지 총 70건의 성과공유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공동 과제로 추진했고,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두산중공업 협력사인 금광테크는 성과공유 협약을 통해 지난해 일체형 원자로헤드 가공 시간을 단축하며 원가를 약 30% 절감했다.

티타늄 튜브 제작 전문회사인 신한금속과 이스트밸리티아이는 원자재 활용률을 높여 두산중공업으로부터 2억원 가량을 성과 공유 차원에서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