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의 이마트피자에 대한 비판여론 다시 고개

5000원짜리 치킨으로 화제가 됐던 롯데마트의 ‘통큰치킨’판매가 결국 중단될 것으로 알려졌다.

노병용 롯데마트 대표는 13일 열린 업계 동반성장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통큰치킨 판매를 16일부터 중단한다고 밝혔다.

앞서, ‘통큰치킨은’ 한 마리에 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내세우면서 일약 화제가 됐다. 하지만 영세자영업자들과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영세자영업자 죽이기라면서 통큰치킨 판매 중단을 요구한 바 있다.

노 대표는 이날 “주변 치킨가게의 존립에 영향을 준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이에 불가피하게 판매 중단을 결정한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 네티즌은 “롯데마트가 통큰치킨 판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네요”라며 “나는 이 문제가 공정위에서 역마진 여부를 판단해주길 바랬는데, 롯데가 스스로 그만둠으로써 양쪽에서 여러가지로 뒷말들이 많겠군요. 나는 참 궁금했거든요. 현재도 내에서 수용가능한 판매행위인지”라며 의아해 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롯데마트통큰치킨 판매 중단은 싼 치킨을 기대한 소비자, 미끼효과를 노린 롯데마트, 치킨값이 비싸다는 인식을 지고 살아가는 치킨업자 모두에게 안 좋은 일이 된 것 같네요”라며 안타까워했다.

한편,롯데마트의 ‘통큰치킨’이 판매중단 의사를 밝힌 이후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저가격 피자역시 네티즌 사이에서 또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트위터에 한 네티즌은 “현금벌이에 물불 안 가리는 걸로 정평이 난 롯데가 웬일인지 의외네요. 어지간히 정치권 압력이 거셌던가. 어쨌든 다행입니다”라며 “이마트 피자만 여전히 동네 사인들을 말려죽이고 있군요”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네티즌 역시 “뒤늦게 치킨들고 나왔다 여론의 뭇매를 맞고 그만두는데”라며 “배짱 튕기며 몇 개월째 판매를 계속하고 있는 이마트 피자는 왜 잘도 피해가는 것일까요”라고 궁금해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