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술 많이 봤다"…사촌동생 정기선 회장과 만남
[미국 라스베이거스=미디어펜 김태우 기자]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CES 2022'에서 블록체인 업체들의 기술을 인상 깊게 봤다고 말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5일(현지 시간) 오후 2시쯤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2 전시장을 찾아 3시간가량 둘러보며 이같이 밝혔다.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라이다 기업 루미나 부스를 관람하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이날 정 회장은 CES 전시장을 찾아 현대차 부스가 있는 웨스트 홀부터 노스 홀, 센트럴 홀 순으로 꼼꼼하게 현장을 점검하며 행사장에 오후 4시 50분까지 머물렀다.

가장 먼저 방문한 업체는 사촌동생인 정기선 사장이 있는 현대중공업 전시장이다. 10여분을 머물려 격려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이후 현대차 부스를 둘러본 후 볼보 파트너 업체인 루미나를 거쳐 현대모비스를 방문했다. 현대모비스 전시장을 찾은 정 회장은 메타버스와 관련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글로벌 경쟁 업체인 스텔란티스 부스도 방문해 전기차 기술을 살펴보기도 했다. 이어 두산그룹 부스를 방문한 후 노스홀로 이동했다.

노스홀에서는 Devv ESG와 가우지를 방문했다. Devv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시티 솔루션 업체이며, 가우지는 현대차가 투자한 스마트 글라스 업체다. 커넥트 기술 등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이후 센트럴 홀로 이동한 정 회장은 삼성전자와 소니, SK를 방문했다. 삼성전자에서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직접 나서 부스 안내를 담당했다. 또 디지털 콕핏에 탑승해 증강현실(AR) 드라이빙 체험을 하기도 했다.

다음으로 방문한 SK에서는 김무한 SK그린센터장이 나서 설명했으며, 끝으로 전기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소니 부스를 방문했다.

   
▲ 5일(미국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2 CES 프레스컨퍼런스 후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 제공


정 회장은 이날 둘러본 부스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에 대해 "아주 얇았던 삼성TV와 친환경 업체, 블록체인 업체들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다양한 기술들을 많이 봤고, 참여 업체는 적었지만 배울 점이 많았다"며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평가했다.

내년 CES 참가와 관련해서는 "지금 계획을 세우고는 있는데, 어떻게 될지 봐야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