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SUHD TV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대규모 사전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 마련된 쇼룸에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사전 체험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우선 삼성전자는 23일부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글로벌 공식 출시를 앞두고 전국 1400여 점의 매장에서 사전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 앞서 개최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탈과 글래스의 완벽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디자인, 14나노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 등 첨단 부품들이 만들어 낸 강력한 성능,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UX 등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특장점들을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 20일부터 2015 F/W 서울패션위크가 열리고 있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감상할 수 있도록 명품 쥬얼리샵을 연상케 하는 특별한 쇼룸을 운영 중에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24일 저녁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 영감을 받은 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 ‘삼성 갤럭시 S6 퍼스트 룩’ 콜래보래이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삼성전자가 다음달 3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영화관 앞에서 'SUHD TV Theater'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다음달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영화관 앞에 초고화질 영화 체험관인 ‘SUHD TV 극장(Theater)’를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SUHD TV 극장에서는 개봉 예정작인 ‘쥬라기월드’의 예고편을 비롯해 ‘라이프 오브 파이’, ‘엑소더스’, ‘상의원’, ‘해적’, ‘역린’ 등 국내외 인기 영화 하이라이트 영상 총 6편을 상영한다.

약 5분 분량으로 제작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SUHD TV를 통해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생생하고 실감나는 영상을 선사한다.

고객들이 SUHD TV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SUHD 소개존’, 퀴즈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SUHD 이벤트존’, 퀵커넥트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속 영상을 SUHD TV로 감상하는 ‘SUHD 화질 체험존’ 3가지 체험존도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응모를 통해 SUHD TV 극장에서 UHD 영화 풀버전을 관람하고 레스토랑 식사 이용권을 증정하는 티켓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