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을 이끌 지도자가 공개 모집을 통해 결정된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9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19회 하계아시아경기대회에 파견할 야구 국가대표 지도자(감독 1명·코치 2명)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공지했다.

   


협회는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에 따라 국가대표 지도자를 공개 모집한 후 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대한체육회의 최종 승인을 받아 확정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지도자 공개 모집의 서류 접수 기간은 1월 26일부터 2월 16일 오후 3시까지다. 협회는 서류 심사 후 2월 중 경기력향상위원회의 면접 평가를 실시, 지도력과 통솔력을 인정받은 국가대표 지도자를 선발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지도자는 국내 강화훈련을 포함한 대회 파견기간 동안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 선수단을 이끌게 된다.

자격 요건은 협회 또는 KBO(한국야구위원회)로부터 일정기간 지도 경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야구대표팀 지도자 공개모집 세부내용과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규정은 협회 홈페이지의 '미디어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