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새누리당이 해외자원개발 국조특위가 문재인 대표를 증인으로 요구한 것과 관련 "새정치민주연합에서 묻지마식 증인신청,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폈기 때문에 같은 논리로 신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자원개발 국조특위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은 24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채택해주지 않으면 보이콧하겠다는 명분으로 증인협상을 결렬시킨 것은 (국정조사에서) 새로운 사실이 나오지 않자 더이상 얻을 게 없는 야당이 출구전략을 쓰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또 "(야당이 증인으로 요구한)이명박 전 대통령이나 이상득 전 의원, 박영준 전 차관, 최경환 부총리 등이 그 사업에 부당하게 관여했거나 개입했다는 증거는 한 건도 내지 못하고 있다"며 "묻지마식 증인신청, 무분별한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이어 권 의원은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 등을 증인으로 요구한 것과 관련해 "솔직히 말하면 저쪽(야당)에서 워낙 말도 안되는 정치공세를 폈기 때문에 같은 논리로 신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야당은 MB의 해외자원외교가 문제점이 많다는 이유로 MB를 증인신청했다. 그런데 노무현 전 대통령도 MB 못지않게 해외자원외교를 다녔다"며 "이를 총괄한 사람이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이었고, 야당의 논리라면 우리도 같은 논리를 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