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긴급 기자회견서 "어차피 5월 지나면 차기 정부가 재원 조달, 예산 집행"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 사태로 피해를 본 전국의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해 "모든 대선 후보들이 긴급 회동을 하자"고 제안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차기 정부에서 재원으로 35조원을 마련해서 신속하게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긴급 기자회견에서 "어차피 이번 5월이 지나면 차기 정부가 예산을 집행하게 된다"며 "차기 정부에서 필요 재원을 조달하도록 하고, 그걸 차기 정부를 감당하게 될 모든 후보가 동의하면 사업 예산 중 우선 35조원을 신속하게 맞춰서 예산편성하자"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월 21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본 전국의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특히 그는 "이후 35조원의 세부적 재원 마련 방안은 차기 정부 담당자들이 하게 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후보는 "국민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국가 존속과 국가의 안전 문제에 대해 진정성이 있다면 (추경 논의 긴급 회동을) 결코 거부하지 못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제안한 35조원 규모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추경편성에 100% 공감하고 환영한다"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