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포스코건설은 다음달 초 삼성정밀화학 직장주택조합 아파트 '울산 약사 더샵'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울산광역시 중구 약사동 666-7번 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11개 동 449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전용면적 69㎡과 84㎡형 5개 타입으로 일반분양은 189가구다.

'울산 약사 더샵'의 가장 큰 장점은 교육여건이다. 단지 앞에 무룡초등학교를 포함해 평산초, 약사초, 무룡중, 약사고 등의 12개의 명문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형 학원가도 단지에서 가까워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학성산 산책로, 우정혁신도시 산책로(예정), 함월·무지근린공원 등의 녹지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대형마트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생활 편의성을 확보하고 있다.

우정혁신도시가 인접해 있어 중구청, 울산종합운동장 등의 기존 생활 인프라와 신세계백화점(예정) 등의 신도시 인프라 2가지를 이용하기에 용이하다.

우정혁신도시에는 현재도 다수 기관이 이전을 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한국석유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10여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할 예정으로 프리미엄 수혜 또한 예상된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울산 도심을 가로 지르는 번영로를 비롯해 북부순환도로, 울산IC, 경부고속도로, 부산-울산 고속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의 연계가 좋다.

'울산 약사 더샵'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울산 중구 약사동 666-7번지 일대에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