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공급 확대, 지속가능 경영 강화 등 경영계획 전반 점검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지역본부에서 ’2022년 1차 LH 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 김준기 LH혁신위원회 위원장(왼쪽 네 번째)과 김현준 LH 사장(왼쪽 세 번째) 등 LH 혁신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제공

이 날 회의에서는 3기 신도시, 2.4대책 등 정부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LH 업무계획을 논의했다.

LH는 국민신뢰 회복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성공적 정책 수행 △강력한 경영혁신 △지속가능경영 강화 등 3대 부문의 14개 중점 추진과제를 추진한다.

또한 LH는 올해 사업비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주택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공공임대 10만가구, 공공분양 2만 6000가구, 사전청약 2만 5000가구 등 LH 자체 공급 15만가구와 함께, LH 공공택지를 활용한 민간 사전청약 3만 2000가구 등 총 18만가구 이상을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LH는 국민의 요구와 국내외 기준 등을 반영한 LH ESG 경영전략을 마련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 경영체계 전환에 나선다.

김현준 LH 사장은 “올해는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 되는 첫해가 될 것”이라며 “3기신도시, 2.4 대책 등 정부 주택공급 확대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물론, ESG 중심으로 경영체계를 대대적으로 전환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