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이달 수도권과 지방 각지에서 분양 물량이 대거 예정돼 있다. 특히 대출규제로 인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도 좁아진 만큼,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의 옥석가리기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투시도./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인천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2월 분양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오피스텔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최고 20층, 단일면적 84㎡, 총 600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일부 세대) 및 2면 개방형 거실(일부 세대) 구조를 적용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일부 타입의 경우 다락 및 테라스 구조를 적용하고 펜트리 및 드레스룸 등 수납 특화 공간도 마련된다.

   
▲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3차 조감도./사진=동양건설산업


◆동양건설산업, 충북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3차' 2월 분양

동양건설산업은 이달 충북 청주시 일원에서 기업형 민간임대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3차’를 공급한다. 최고 25층, 15개동, 전용면적 68·84㎡(A,B형) 총 1754가구로 구성된다. 

기업형 임대아파트로 입주시까지 전매가 자유롭고, 청약통장과 주택 소유 여부 등 자격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투시도./사진=효성중공업·다우건설


◆효성중공업·다우건설, 대전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2월 분양

효성중공업과 다우건설은 이달 대전광역시 중구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 39~84㎡ 총 997가구로 구성됐으며 이 중 744가구를 일반분양할 계획이다. 

단지 앞에 대전중앙초등학교가 있고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대전고, 호수돈여중·고 등이 인접해 있다. 목동·용두동·은행동 일대 학원가 밀집 지역도 인근에 있다.

   
▲ 신영지웰 에스테이트 개봉역 투시도./사진=신영건설


◆신영건설, 서울 구로구 '신영지웰 에스테이트 개봉역' 2월 분양

신영건설은 서울 구로구 일원에 짓는 주상복합아파트 ‘신영지웰 에스테이트 개봉역’을 2월에 분양한다.  최고 20층 1개 동, 총 122가구와 상업시설 31실 규모로 조성된다.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에 고원초, 경인중, 경인고 등이 있다.

   
▲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투시도./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 충북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분양

한화건설은 충북 청주에서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을 선보인다.  최고 29층, 21개 동 전용 74~104㎡, 총 1849가구다. 

분양 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해당 지역 1순위, 16일 기타지역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고 정당 계약은 내달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