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고이란기자] 27일 효성캐피탈이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사의 개인정보유출 등 고객들이 불안해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차단하고 임직원들이 경각심을 갖고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신속하고 공정한 일처리 불합리한 금융 관행 개선 금융소비자 정보 보호 법률 준수 및 전문성 강화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 등 다섯 가지 항목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보호헌장은 지난 2013년에 실시한 고객중심 경영활동의 연장선상에서 발표한 것이다.

이외에도 효성캐피탈은 고객만족향상을 위해 금융 소비자 권익보호 항목과 법규준수 항목을 자체 점검해 우수사례를 임직원에게 전파하고 있다.

또 상품개발위원회를 설치하고 금융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금융소비자 권익침해 여부를 사전에 점검하고 판매 단계에서 불건전 영업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용덕 효성캐피탈 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고객중심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 임직원이 모든 업무수행 단계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제정됐다이번에 제정된 헌장이 단순 구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들의 인식전환을 통해 만족스러운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