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 낮은 '왜건' 형태…전기차로 출시 예정



[미디어펜=김상준 기자]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김상준 기자입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인기가 참 많은 볼보의 SUV xc90 후속 모델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영상에서 보고 계시는 차는 2021년 볼보가 공개한 리차지 콘셉트라는 이름의 차량입니다.

   
▲ 볼보 XC90 풀체인지 모델로 예상되는 리차지 컨셉트/사진=볼보코리아 제공

전기차이고요. 다양한 루트로 취재를 해보니 해당 모델이 현행 xc90을 대체하는 차량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외형을 보시면 SUV이라기보다는 볼보가 잘 만드는 왜건 모델 같은 형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XC90보다 루프 라인이 낮고 차가 길쭉하기 때문에 V90 크로스 컨트리 같은 왜건 모델의 느낌이 납니다.

현행 XC90은 지난 2015년 첫 출시 돼서 현재 7년 정도 판매가 됐고, 사실상 풀체인지 주기를 맞이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신형 모델이 나올 시점이 맞습니다.

다만 볼보가 최근 친환경 차량을 폭넓게 제작하려는 방향으로 급선회를 하면서, 신차 주기나 출시될 차량 들의 명확한 방향성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지금 보고 계시는 리차지 콘셉트 모델이 XC90 모델을 대체할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올해 공개를 거쳐 내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행 XC90의 상품성이 매우 훌륭 하기 때문에. 리차지 콘셉트는 XC90 만큼 큰 인기를 끌지 못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영상과 비슷한 형태로 나오면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SUV의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대중들의 선호도도 이전보다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XC90 후속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략적인 차량의 형태가 이렇다는 것을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현행 모델이 좋으시다면 후속으로 바뀌기 전에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최근 전기차가 쏟아져 나오기 있는 상황인데, 조만간 전기차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서 독자분들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먼저 말씀드리면 지금은 전기차를 살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조만간 영상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독자분들 감사하고요 더 유익한 영상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