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레드벨벳(Red Velvet) 슬기가 지난 2월 10일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여자 개인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제282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2월 10일, 레드벨벳의 팬덤인 레베럽은 '#OurBelovedSeulgiDay', '#똑똑_슬기생일인가요_네맞습니닿’라는 귀여운 해시태그와 함께 "사랑하는 곰슬기 생일 축하해", "소중한 우리 슬랑둥이 생일 축하하고 사랑해"라고 전하며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제282대 기부요정이 된 슬기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슬기는 총 3번의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어 '최애돌'에서 누적 기부금액 150만원을 달성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3억 900만원에 달한다.​
슬기는 지난 10일 생일 기념 브이로그를 공개했다. 레드벨벳 공식 유튜브에 '아주아주 완벽한 슬기의 Vlog / Hi, SSEULGI’s BIRTHDAY'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영상에는 생일을 맞아 직접 생일 음식을 차려 먹는 모습과 집들이를 하는 모습이 담겨 훈훈함을 안겼다.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