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유플러스는 사진과 영상을 고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테마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무비 다이어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무비 다이어리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과 영상을 단 몇 번의 터치로 테마와 배경음악을 가진 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이다.

   
▲ LG유플러스가 사진과 영상을 고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테마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무비 다이어리’ 서비스를 출시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테마, 배경음악, 시나리오를 원하는 스타일로 편집한 후 저장하면 자동으로 영상이 만들어져 소중한 순간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간직할 수 있다.

특히 저용량 영상으로 저장이 가능해 SNS공유가 쉽다. 평소 다양한 기능과 필터를 갖춘 카메라 앱 이용 고객이나 SNS를 통해 지인들과 함께 일상 및 추억을 공유하길 즐기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는 U+Camera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U+Camera는 실시간 필터와 움짤 GIF가 가능한 촬영, 필터·스티커·텍스트·그리기·뷰티 기능의 편집, 클라우드 백업과 무제한 공유로 촬영부터 편집, 감상, 공유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사진 및 영상 특화 서비스이다.

이지훈 LG유플러스 클라우드응용사업팀 팀장은 “U+Camera에 새로 출시된 무비 다이어리 서비스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쉽고 간편하게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무비 다이어리를 통해 고객들이 단 몇 번의 터치로 소중한 순간들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영상으로 의미 있게 간직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