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 40% 이하 주담대 및 입주예정지 전세대출 우대혜택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BNK부산은행이 23일 대출기간을 최대 40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초장기 주택담보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BNK부산은행이 23일 대출기간을 최대 40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초장기 주택담보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진=부산은행 제공


주담대 최대 대출기간이 기존 35년에서 40년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용 고객이 매월 납부하는 원리금 상환액 부담은 소폭 줄어든다. 

가령 총대출금 5억원, 대출금리 3.8%, 할부상환방식에 만기 40년으로 거래할 경우 35년 만기와 비교해 매월 납부할 원리금은 12만 6000원 감소된다. 해당 상품은 행복스케치모기지론(변동금리) 및 357금리안심모기지론(혼합형 고정금리) 상품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 부산은행은 이날부터 총 한도 6000억원 규모의 '2022 주택관련대출 특판'도 한시 시행한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이하 주담대 및 부산은행이 선정한 신규 입주예정 사업장의 세입자 대상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0.30%포인트(p)의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를 적용받으면 지난 14일 기준 변동금리 주담대 최저금리는 연 3.66%, 프리미엄 전세자금대출(SGI 보증)은 최저 연 3.55%를 적용받게 된다.

손대진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시장의 기준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되는 상황에서 주택관련대출 이용 고객의 원리금 상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특판 우대금리 및 초장기 주택담보대출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원리금 상환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