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전자가 냉장고 생산 50주년을 맞아 냉장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 LG전자가 냉장고 생산 50주년을 맞아 냉장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 50년간 고객들이 보내온 사랑에 보답하고자 50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양문형이나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950리터급 프리미엄 냉장고, 김치냉장고, 꼬망스 세탁기 등의 사은품을 지급한다.

지난 1965년 4월 국내 업계 최초로 냉장고를 생산한 LG전자는 수 많은 ‘세계 최초’ 이정표를 남겼다.

1984년 세계 최초 김치냉장고, 2000년 세계 최초 인터넷 냉장고, 2001년 세계 최초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냉장고, 2010년 세계 최초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2013년 세계 최초 얼음 정수기냉장고, 2014년 세계 최초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출시 등이 LG전자가 보유한 ‘세계 최초’ 타이틀이다.

LG전자는 매직스페이스를 양쪽 문에 적용해 수납 효율을 높인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냉장고와 정수기를 결합해 전기료를 낮추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얼음 정수기냉장고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은 “프리미엄 제품과 시장 선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50년간 이어 온 가전 명가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