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은영 기자] KB국민은행은 올해로 7회를 맞는‘2015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참가신청과 작품접수는 내달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이며, 국내 2년제 이상 대학(또는 대학원) 재학(또는 휴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 KB국민은행은 올해로 7회를 맞는‘2015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KB국민은행
공모 주제는 기업PR, 락(樂)star, KB국민은행의 모든 상품 및 서비스(KB신용/체크카드 제외)이며, 부문은 인쇄(신문광고 전면 사이즈), TV(스토리보드), 스토리텔링(헤드카피와 기획의도) 등 세 분야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특별히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비(非)전공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스토리텔링부문을 신설했다"며 "또 공모전 홈페이지 내에 함께 참여할 팀원을 찾는 게시판을 만드는 등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고 설명했다.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접수 기한 내에 참가신청과 작품접수를 모두 마쳐야 하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한 뒤 출력되는 접수번호를 작품에 부착하여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학교수, 광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30일(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 28개 팀에는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상에는 7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대상 수상 팀 중 2명에게는 후원사인 종합 광고대행사 엘베스트와 오리콤 인턴십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 또한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