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의 FUN 콘텐츠와 함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 커머스
고객이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로 공개 코미디 같은 분위기 연출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엔라방'이 개그 프로에 커머스를 더한 라이브커머스로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에 도전한다.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이 개그와 커머스가 함께 하는 '개커스'를 내세운 라방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 NS홈쇼핑이 '개그+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엔라방X개커스'를 선보인다./사진=NS홈쇼핑 제공

이날 오후 8시에 첫 선을 보이는 '엔라방X개커스'는 개그맨 인플루언서의 FUN 콘텐츠와 함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 커머스 방송이다. 개그맨들이 직접 '팔이피플'이 되어 라이브방송 진행할 뿐만 아니라 상품을 탐구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까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NS홈쇼핑은 개커스 기획사인 ()퀴즈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객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개커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NS홈쇼핑의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하고, 이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과 커머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상품에 맞는 콘셉트와 개그를 더한 개커스만의 차별화된 라방으로 소통과 쇼핑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고정 팬덤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라방X개커스'는 콜라보 론칭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NS홈쇼핑의 식품 PB '엔쿡(NCOOK)' 제품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엔쿡은 현대인의 식사 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지향하며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NS홈쇼핑의 식품 대표 브랜드다.

10일 첫 론칭 방송에서는 개그맨 정승환, 김진철, 복현규, 주현정, 엄태경과 팝페라 가수 전현규가 출연해 상품에 맞는 콩트와 예능 콘텐츠를 더한 개커스만의 유쾌한 라방을 선보인다. 또한, 실시간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퀴즈와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엔라방X개커스'는 엔쿡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식품뿐만 아니라 라이프,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한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개커스와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엔라방'이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경험을 드리는 콘텐츠로 바이럴 효과를 높이고 라이브커머스를 넘어 미디어커머스로 인지도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