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호반건설은 이달 중 인천 서창2지구 9블록에서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서창2지구 내 선보이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17층~25층, 총 8개동 600가구 규모다.

   
▲ 인천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전 가구가 모두 수요자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의 중소형 단일 평면(84㎡A 544가구, 84㎡B 56가구)으로만 구성된다.

교통여건으로는 제2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로, 서울외곽순화도로를 통해 서울 서부권 및 부천, 광명, 시흥, 안성 등 수도권 지역으로 진출이 용이하다. 또 소래로(예정), 비류대로 등과의 연결 도로를 통해 인천 논현, 구월 지구, 남동 공단 등의 이동도 편리하다.

뛰어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 한빛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어린 자녀들의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 300m 이내에 학교용지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호반건설은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에 4베이(bay) 4룸의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중소형이지만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 취향의 공간 활용이 가능한데 방을 4개까지 만들 수 있다.

이 밖에 단지 내 피트니스 클럽, GX룸, 운동시설 및 실내체육관을 갖추고 동호회실, 주민회의실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인천 서창2지구는 최근 희소성 있는 택지지구 중에서도 교통 및 주거환경이 뛰어난 곳"이라며 "서창2지구 내에서 뛰어난 입지에 첫 민간 분양아파트로 공공분양아파트와 달리 1주택 소유한 세대도 청약 가능하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의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의 홍보관은 인천 논현역 3번 출구에 위치하고 견본 주택은 한빛초교 인근(남동구 서창동 68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