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 식품이 출시됐다.

한국야쿠르트는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키성장솔루션 업’ 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 키성장솔루션 업 제품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인정을 받은 이 제품은 천연 한방소재인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이하 ’HT042‘)을 주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12주간 신장 하위 25% 미만인 10~15세 아이들 100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키성장솔루션 업’의 주 원료인 ‘HT042’를 매일 섭취한 아이들은 비섭취군의 아이들에 비해 17%(3.3㎜) 더 성장했다.

이러한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HT042’는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키성장솔루션 업’ 가격은 4주 분에 15만4000원이며 용량은 1병에 80ml이다. 꾸준히 섭취 시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키성장솔루션 업 관련 그래프

채승범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키성장솔루션 업’은 식약처로부터 키성장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꾸준하게 3개월 이상 마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며 “앞으로 많은 어린이들이 ‘키성장솔루션 업’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7일 오전 9시 2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키성장솔루션 업’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또한 온라인 브이푸드몰과 롯데백화점을 통해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20일부터는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