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이랜드가 글로벌 호텔·리조트 체인망 구축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7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이날 박성경 부회장과 엘로이 이노스(Eloy S. Inos) 주지사를 포함한 사이판 주정부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판 팜스리조트를 켄싱턴 호텔로 새롭게 탈바꿈 시키는 착공식을 갖고 9개월 간의 전면적인 리뉴얼 공사에 들어갔다.

   
▲ 사이판 팜스 리조트/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 관계자는 "그룹 내 컨텐츠와 개발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 거점을 만들기 위해 역점을 두고 진행 중인 사업 중 하나"라면서 "주정부가 추진중인 개발 마스터플랜에 협력하게 되는 것으로 현지에서도 개발 의지와 기대감이 높아 대부분의 언론 매체들과 VIP들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이랜드는 2011년 인수한 팜스리조트 뿐만 아니라 사이판 코럴 오션 골프리조트(C.O.P)와 PIC리조트 등 사이판에서만 3개의 호텔과 리조트, 700여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사이판 최대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해 있다.

이번에 켄싱턴 호텔로 새롭게 선보일 팜스리조트는 연면적 3만8801m2 규모로 313개 전객실이 오션뷰로 구성돼 있으며 사이판에서 경관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파우파우(PAUPAU) 해변에 위치하고 있다.

이랜드는 전면적인 개편 공사를 통해 객실은 물론 휴양시설과 편의시설 전부를 새롭게 바꾸고 가족단위 고객이 고품격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럭셔리 리조트 콘셉트로 개발되는데, 트로피칼 정원과 최고급 휴양지에서 만날 수 있는 인피니티 성인풀, 스노클링 풀 등은 물론 다양한 럭셔리 레스토랑과 오션 프론트 객실 등의 시설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PIC와 C.O.P 리조트와의 시너지를 통해 지난해부터 급격히 늘어난 한국 및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거 유치하고 글로벌 특급 호텔 리조트 체인으로서의 규모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사이판은 한국과 중국, 일본에서 4시간 내외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자연경관이 뛰어난 대표적인 가족휴양지"라며 "사이판 켄싱턴호텔을 서태평양을 대표하는 가족 휴양호텔로 선보여 호텔·리조트 사업부문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