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4학년 이종우(26), 이장화(26)씨 팀 개발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잃어버린 휴대전화를 찾아주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30일 울산대학교는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4학년 이종우(26), 이장화(26)씨 팀이 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최근 지식경제부가 주최한 '2010 모바일SW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종우, 이장화씨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은 '문자메시지(SMS) 컨트롤러'이다.

'문자메시지(SMS) 컨트롤러'는 휴대전화를 진동모드로 해놓은 채 잃어버렸을 때 다른 휴대전화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진동모드를 벨소리모드로 전환해 휴대전화의 위치를 소리를 알려주는 원격 조종 애플리케이션이다.

또 CALL(전화), GPS(위치), BELL(벨소리), SOS(긴급) 등 4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이 기능이 탑재된 휴대전화를 분실했을 때 문자메시지로 위치 추적 명령어를 보내면 GPS와 SOS 기능이 자동 작동해 분실한 휴대전화의 위도와 경도 정보를 5분 간격으로 알 수 있다.


특히 분실한 휴대전화를 습득한 사람이 자기가 휴대전화를 가지려고 USIM 칩과 전화번호를 바꿔 사용하더라도 바뀐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고 애플리케이션 자체를 강제로 종료하거나 삭제할 수 없어 범죄수사에도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