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최고위서 "지방선거, 대선 때 약속한 공약들 체계적 전달이 중요"
국민의당 합당 관련 "빠르게 하고 싶지만 기본적 절차 필요...기다리는 중"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이번 지방선거는 대통령선거 후 곧바로 치러지기 때문에 공천 과정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철학인 '공정과 상식'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방선거를 통해 대선 때 약속했던 각종 지역 공약들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최고위에서는 공천관리위원회와 긴밀히 소통해 잡음없는 공천, 깨끗한 공천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처음으로 최고위에 참석한 권성동 신임 원내대표에게 "환영한다"면서 "지도부로서 지방선거 승리, 윤석열 정부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모두 노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최고위 후 기자들이 국민의당과의 합당과 관련 묻자 "합당을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데 기본적인 어떤 절차가 필요하다는 것을 국민의당 측에서 얘기해서 오늘 오전에 알게 됐다"며 "그 부분에 대해 기다리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