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리드' 서강준과 김성균의 시선이 강렬하게 부딪힌다. 그 끝엔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마지막회 공개까지 단 2회만을 앞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극본 이수연, 연출 리건·박철환). 지난 방송에선 유령(이시영)이 시간대를 김마녹(김성균)이 체포되기 전으로 되돌렸다. 역사 내 폐쇄공간에 가둬둔 김마녹이 형사 정새벽(김아중)에게 체포되지 않도록 풀어줬고, 김마녹은 때마침 현장에 들어선 청소부를 살해한 채 도주했다. 시간 이동 덕분에 송어진(김무열)과 부국장 최선울(장소연)은 무사할 수 있었지만, 청소부의 죽음은 예상치 못했던 희생이었다.

이 가운데 9회 공개를 앞두고 결국 대원들에게 체포된 채 관리국 건물로 들어서고 있는 김마녹, 그리고 그를 맞이하는 김새하(서강준), 어진, 부국장의 스틸컷이 공개됐다. 이들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숨 막히는 텐션에 눈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데, 전과 달리 새하와 김마녹의 시선이 강렬하게 부딪히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24년 전 두 사람이 각각 유령이 살해한 연구원과 청소부의 아들이란 사실이 밝혀졌지만, 아직 마녹은 이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바. 과연 김마녹 역시 새하를 알아보게 될지가 궁금증을 일으키는 포인트다.


   
▲ 사진=디즈니+ '그리드'


제작진은 "오늘(13일) 공개되는 9회에서는 달라진 2021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마녹은 다시 한번 체포되지만, 전처럼 그의 도주를 돕기 위해 유령이 나타날지는 예측이 불가하다"고 귀띔했다. 이어 "배우들의 특유의 무게감과 존재감, 그리고 숨 막히는 텐션을 가득 채워 완성된 장면이다. 그 카리스마는 극 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의 팽팽한 텐션이 만들어낸 전율을 함께 즐겨달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