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모아주택산업이 광주에서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모아주택산업은 광주광역시 소촌동 263번지 일대에서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233가구를 이달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4개 동이며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의 소형아파트로만 구성된다.

   
▲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조감도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대규모 택지지구인 수완지구와 선운지구 사이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다.

수완지구의 모아엘가(570가구) 아파트는 비슷한 시기에 들어선 주변 아파트보다 500만~1000만 원이 더 높게 형성될 만큼 선호도가 높고 지난해 8월부터 입주한 선운지구 '어등산 모아엘가(404가구)'도 입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조망은 물론 자연 채광과 통풍을 원활히 했고 사생활 침해도 최소화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 공간은 각종 테마공원과 사계절의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무를 식재했다.

59A㎡ 단일 주택형으로 집안 곳곳에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깔끔하면서도 거실과 주방, 침실 등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안의 품격까지 높일 수 있다. 주부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수납공간임을 인식해 주부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주방공간에는 각별히 신경을 썼다.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는 어룡초, 정광중, 정광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서 자녀들이 교통사고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통학 할 수 있다. 대형마트를 비롯한 병원, 학원가 등 주변 크고 작은 편의시설이 가득하며,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지방 공무원 교육원, 광주 지방 경철청 등이 가깝다.

교통도 잘 발달돼 있다. 무진대로, 상무대로 등을 이용해 주변 수완지구와 상무, 선운지구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주1호선 송정공원역도 가깝다. 또 지난 2일 개통한 호남고속철도(KTX 송정역)를 이용해 서울까지도 1시간33분 정도면 다다를 수 있다.

특히 송정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거듭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1층, 연면적 12만2000㎡ 규모로 KTX와 도시철도·버스 환승시설과 업무·숙박, 상업·유통 등 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와 인접해 있는 어등산은 앞으로 국제수준의 문화관광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곳에 빛과 예술센터, 식물원, 야외공연장, 골프장,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의 테마파크가 들어설 계획이다. 평동공단, 소촌농공 단지 등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북구 중흥동 323-5번지에 이달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