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AFOS’, 다음달 15일 KIC서 개최...다양한 볼거리 UP
GT 아시아, 아우디 R8, 포르쉐 카레라 등 3개 클래스

[미디어펜=김태우기자]MAL(Motorsport Asia Ltd)이 주최하고 제이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아시아 종합모터스포츠 축제 2015 AFOS 대회가 KIC에서 개최된다.

2015 아시안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AFOS) 대회주최측은 F1을 개최했던 전남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다음달 15~17일 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 ‘2015 AFOS’, 다음달 15일 KIC서 개최...다양한 볼거리 UP/제이스컨설팅

AFOS는 국내 모터스포츠의 메카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국제 대회 관람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전 세계 20개국 드라이버들과 70여대의 슈퍼카를 비롯해 총 130여 대의 차량과 1500 명에 달하는 드라이버 및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 레이싱 페스티벌이다.

2015 AFOS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등 총 6개 서킷에서 개최되며, 대회 개막전과 2라운드가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한국 대회에서는 ‘GT 아시아 시리즈’와 ‘Audi R8 LMS 컵’, ‘포르쉐 카레라 컵’ 등 3개의 개별 대회를 동시에 만날 수 있다.

‘GT 아시아 시리즈’는 세계적인 명차들이 대거 출전하는 투어링카 레이스로 벤츠 SLS, 페라리 458, 람보르기니 LP600, 포르쉐 GT3R, 아우디 R8 등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20여대에 달하는 다양한 슈퍼카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우디 R8 LMS 컵’은 아우디 R8 LMS 차량으로만 경주를 치르는 ‘원메이크(one make) 레이스’로 현존 하는 원메이크 투어링카 경기 중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원메이크 레이스란 한 회사에서 제작한 같은 성능의 단일 차종이 출전해 오직 드라이버의 실력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대회를 말하며, 총 21 여대의 아우디 차량이 출전해 우승을 향한 치열한 레이스를 펼칠 전망이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클래스인 ‘포르쉐 카레라 컵’은 2003년도부터 진행된 대회로 아우디 R8 LMS 컵과 더불어 아시아에서 권위 있는 원메이크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대회에는 약 30여 대의 포르쉐 차량이 출전할 예정이다.

2015 AFOS 대회의 서포트 레이스로는 아마추어 모터스포츠인들을 위한 축제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발 2015’가 진행된다. 

전홍식 제이스컨설팅 대표는 “지난해 AFOS 대회의 성공적 개최 경험을 토대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축제를 올해도 국내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국내에서 열리는 올해 첫 국제 대회인 ‘2015 AFOS 대회’를 통해 많은 관객들이 세계적인 종합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을 체험하고, 국제 대회 유치를 통한 지역 관광 산업의 육성 등 모터스포츠 유관 산업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5 AFOS 대회 관람 티켓은 4월 10일부터 예매 사이트인 ‘옥션티켓’을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며, 대회 당일 현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기타 관람료 및 이벤트 안내 등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KIC 홈페이지 및 옥션티켓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