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에 져 연패를 당했다. 최지만(31)은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하고 팀 패배를 지켜봤는데, 플래툰 시스템 적용을 받고 있다지만 최근 최지만의 불붙은 타격감을 감안하면 아쉬운 결장이다.

탬파베이는 1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오클랜드와 홈 경기에서 3-6으로 패했다. 이 경기 패배로 탬파베이는 오클랜드에 2연패를 당했고, 홈 4연전을 1승 3패 열세로 마쳤다.

   
▲ 사진=오클랜드 애슬레틱스 SNS


최지만은 벤치에만 머물렀다. 최근 5경기 연속 안타, 2경기 연속 홈런을 기록하며 타율(0.563), 출루율(0.667), OPS(1.730) 모두 메이저리그 전체 1위에 올라 있는 최지만이다. 그럼에도 이날 오클랜드 선발투수가 좌완 콜 어빈이어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것.

최지만이 좌완 투수에 약한 면모(통산 타율 0.202)를 보이긴 했지만 최근 배트가 무섭게 달궈진 타격 1위를 벤치에 앉혀둔 탬파베이로서는 오클랜드전 연패에도 할 말이 없게 됐다. 최지만 대신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얀디 디아스는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탬파베이는 타선이 6안타밖에 못 친데다 2회초 먼저 3실점할 때 수비 실책이 겹치는 등 공수에서 오클랜드에 밀렸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