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뉴키드(Newkidd) 리더 진권이 글로벌 OTT HBO Max 오리지널 드라마 주인공으로 전격 발탁됐다.

소속사 제이플로 엔터테인먼트는 19일 "2023년 전 세계에 공개될 HBO Max 오리지널 '옷장 너머로'(원제 : Além do Guarda-Roupa)에서 주인공 대호 역할로 뉴키드 진권이 캐스팅됐다. 현재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촬영이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HBO Max가 글로벌 프로젝트에 한국 배우를 캐스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종합 미디어 회사 워너미디어의 HBO Max는 2020년 첫선을 보인 뒤 공격적인 성장을 보이며 미국, 캐나다 등 북미를 중심으로 남미 전역까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난 15일(현지 시간) 공개된 HBO Max 오리지널 신작 드라마 라인업에 '옷장 너머로'를 포함했다.

'옷장 너머로'는 브라질 상파울루에 사는 평범한 10대 소녀가 옷장 속 신비로운 포털을 통해 K팝 인기 보이그룹과 만나는 이야기로 로맨틱 판타지 장르물이다. 진권은 K팝 보이그룹 ACT의 멤버 대호로 분해 활약할 예정이다.

진권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옷장 너머로' 촬영을 마무리하고 오는 6월 귀국 예정이다.


   
▲ 사진=HBO Max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