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부재료 및 인건비 등 폭등 출혈감당 어려워”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는 다음 달 2일부터 전 제품 가격을 2000원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황금올리브 치킨 기존 1만8000원에서 2만 원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는 1만9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오른다. 다만 음료와 사이드메뉴 등은 이번 가격 인상에서 제외했다. 

   
▲ BBQ치킨 로고/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는 “배달앱 중개 수수료 및 배달비(라이더 비용)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제품 가격인상 요구가 꾸준히 있어 왔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12일 동행위원회(가맹점 동반행복위원회)는 BBQ 본사에 제품가격 인상을 재차 요구했다.

BBQ는 또 “지난해 11월부터 모든 외식 브랜드가 가격을 인상함에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가격을 동결해 왔다”고 강조했다.

소스류의 경우, 본사의 매입가가 40%나 오른 가격에 공급을 받는 등 최근 5개월 간 매달 약 30억 원 정도를 부담해 누적 150억 원 가량의 비용을 본사에서 전액 감수해왔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글로벌 물류 대란 및 밀, 옥수수, 콩 등 국제 곡물가격 폭등과 올리브유 가격의 급격한 상승 등 가격인상 요인이 충분했지만, 국민들과 함께 고통을 분담한다는 차원에서 본사가 부담해왔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