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내 안전성 데이터 확보 후 식약처 품목허가 신청
[미디어펜=김견희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는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GBP510'의 임상 3상 시험에서 대조백신 대비 우수한 면역 반응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개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회사에 따르면 GBP510 임상 3상 시험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대비 예방효과를 유도하는 중화항체가의 우위성을 확인했다. 또 임상 대상자 중 GBP510 접종 후 중화항체가 4배 이상 상승한 사람의 비율을 의미하는 항체전환율도 대조백신에 비해 유의미하게 높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달 중으로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앞서 고려대구로병원 등 국내 16개 임상 기관 및 태국, 베트남, 뉴질랜드, 우크라이나, 필리핀 등 해외 5개국에서 만 18세 이상 성인 4037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했다. 투약은 4주 간격 2회 접종으로 이뤄졌다. 

GBP510은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MGF)과 전염병예방혁신연합(CEPI)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SK바이오사이언스와 미국 워싱턴대학 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PD)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다. GSK의 면역증강제 AS03이 적용됐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GBP510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전 세계 방역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백신 주권 국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명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