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9층 84·99㎡ 2192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가 분양 중이다. 한신공영에 따르면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2192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A2블록은 △84㎡ 1120가구 △99㎡ 477가구, A4블록은 △84㎡ 595가구 등이다.

   
▲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투시도./사진=한신공영


단지가 들어서는 펜타시티는 147만여㎡ 규모의 포항시 첫 경제자유구역이다.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됐다. 

펜타시티 내 산업체를 비롯해 포스코,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일반산업단지, 철강산업단지, 용강산업단지, 건천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이 단지 인근에 있다.

차량 약 10분 거리에 KTX포항역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 지역과 전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포항-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도 올해 말 개통된다. 28번∙7번∙31번 국도 등 도로망과 포항IC∙덕성IC (예정)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있고 펜타시티 내 국제학교 유치가 추진 중이다.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인근에 있다.

4베이(일부 세대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적용한다. 팬트리 및 알파룸(일부 세대 제외) 등도 제공한다. 한신더휴 클린케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더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다목적회의실,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고 지난 1월부터 강화된 DSR 규제 적용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한신더휴’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단지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